ALL THINGS / / 2017. 9. 21. 16:39

강화도 물때표 및 물때 보는 방법

강화도는 서울에서 가장 빠르게 갈 수 있는 서해 바다로 당일치기 또는 1박2일로도 부담없이 다녀올 수 있기 때문에 인기가 많습니다. 


특히 아이가 있다면 소소하게 갯벌체험을 하며 작은 물고기나 조개 등을 잡을 수 있어 즐거운 추억을 만들기에 좋습니다. 


하지만 서해바다인 만큼 물때를 확인하지 않으면 아예 갯벌을 볼 수 없게 될 수 있으니 강화도에 방문하기 전에 물때는 반드시 확인을 해야 합니다. 


따라서 강화도 9월 강화도 물때 및 물때표 보는 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인천 강화도 뿐만 아니라 충남 보령, 전라도 목포, 완도 그리고 제주도 까지 물때를 확인하는 방법은 바다타임(http://www.badatime.com)을 통해 확인하면 됩니다. 


해당 사이트는 낚시인을 위한 조과에 도움을 주기 위해 만들어졌기에 전국 물때에 대해 자세히 설명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갯벌체험이나 낚시를 하고자 하는 분들에게는 크게 도움이 되는 사이트입니다. 


그럼 이어서 강화도 9월 물때를 확인해보겠습니다. 



현재 포스팅 기준으로 9월 21일이기에 18일 이전 물때표는 생략하였습니다. 


여행을 많이 가는 주말을 기준으로 24일 물때표를 확인해 보면 오전 7시 27분과 저녁 7시 48분이 바닷물이 가장 많이 차 있는 시간입니다. 


즉 해당시간에는 갯벌을 보지 못합니다. 


또한 새벽 1시 50분과 오후 2시에는 물이 가장 많이 빠지는 시간으로 갯벌이 가장 크게 노출되는 시간입니다. 


따라서 갯벌체험을 가는 분들은 오후 2시 전후로 방문하는 것이 좋습니다. 


다음은 물때표를 보는 방법입니다. 



빨강색 글씨로 되어 있는 것은 만조/고조를 뜻합니다. 물이 가장 많이 차 있는 것을 뜻하며 숫자는 해수면과의 높이 차를 표시해줍니다. 


파랑색 글씨는 간조/저조로 물이 가장 많이 빠졌을 때의 수치이며 마찬가지로 높이차입니다. 참고로 수치의 단위는 cm입니다. 


강화도 물때를 확인하는 시간을 가졌는데 충청도에서 인기가 많은 안면도나 전라도 지역의 서해 바다까지 모든 지역의 물때를 확인 할 수 있으니 서해바다 여행가는 분들은 바다타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겠습니다.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